• 2023. 9. 20.

    by. 세상모든관심사

    당뇨병 초기증상과 예방방법 미리 알고 행동하셔야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당뇨병은 흔한 질병으로 보고되고 있고 대한 당뇨병학회에 따르면 대한민국 성인 7명 중 1명이 당뇨병 환자이니 당뇨병 초기 증상을 미리 알고 대비를 하는 것이 좋으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당뇨병 초기증상으로는 인슐린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당뇨병 환자들은 인슐린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체내에 흡수된 포도당이 에너지원으로 활용되지 못하고 소변으로 나오는것이 당뇨병이다.

    당뇨병 초기증상

    목차

    1.당뇨병 초기증상


    2. 당뇨병 예방방법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 초기증상당뇨병 초기증상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 초기증상으로는 잦은 배뇨증상이 있습니다. 몸속 혈당수치가 높아 이로 인해 소변량의 횟수가 증가합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두번째로는 갈증입니다. 과도한 당분을 소변으로 배출하면서 몸속 수분을 추가로 잃게 되기에 시간이 지날수록 갈증을 느끼는 것이 당뇨병 초기증상입니다.

    당뇨병 초기증상당뇨병 초기증상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 초기증상 세번째로는 공복감이 심해진다입니다. 포도당이 충분한 에너지원으로 활용되지 못하고 빠져나가기에 공복감이 심해지고 이로 인해 과식하게 되면 악순환을 초래하기에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네 번째로는 피곤함입니다.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더라도 몸의 에너지원인 포도당이 배출되기 때문에 무기력해지는 현상이 쉽게 나타납니다.

    당뇨병 초기증상당뇨병 초기증상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 초기증상 다섯 번째로는 시야가 흐려질 수 있습니다. 혈중 당분이 높아지면서 누의 미세혈관을 손상시킬 수 있기에 이로 인해 발생하는 장애입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여섯 번째로는 상처가 느리게 치유된다는 점입니다. 몸속의 혈당이 높으면 혈관이 손상되어 혈액순환이 저하되고 몸에 난 작은 상처들이 치유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됩니다.

    당뇨병 초기증상당뇨병 초기증상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 초기증상 일곱 번째로는 손, 발에서 저림 따끔거림 통증이 생기실 수도 있습니다. 혈액 속의 포도당 농도가 높아 혈액 자체의 점성이 높아지면서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손, 발, 저림 등의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으시다면 바로 확인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여덟 번째로는 얼룩진 피부입니다. 주로 겨드랑이, 목, 사타구니 쪽 주름이 어두워지면 당뇨병의 전조가 되는 인슐린 저항성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당뇨병 예방방법

    당뇨병 초기증상당뇨병 초기증상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을 예방하는 기본원칙은 의외롤 정말 간단합니다.

    당뇨병 예방방법으로는 매일 일정한 시간에 알맞은 음식을 규칙적으로 먹고 식사 간에 식이섬유를 충분히 섬 취하고 소금의 섭취를 줄이면서 먹어야 합니다.

    당뇨병 초기증상당뇨병 초기증상당뇨병 초기증상

    또 다른 당뇨병 예방방법으로는 설탕이나 꿀등 단순당의 섭취를 주의하며 지방을 적정량 섭취하여 콜레스테롤 섭취를 제한하고 무엇보다 술을 피하는 것이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